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정보/반려동물 행동

강아지가 핥는 이유 다양하네요!

by 단두패밀리 수장 2020. 6. 11.

안녕하세요. 단두패밀리 입니다 !!

매일매일 반려동물 정보를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반려견이 주인을 틈만나면 핥아서 당황하신적 있죠? ㅋㅋㅋ

강아지에게 핥는 행동은 정말 많은 이유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핥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

1. 반가워서 핥는다 주인아!

우리가 외출하고 들어오면 강아지가 기다렸다는듯이 달려와서 핥아주죠 ㅋㅋ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있듯이 강아지는 반가울때 핥기도 합니다. 반갑다고 표현하는거랍니다.

2. 사랑한다 주인아!

강아지를 안거나 곁에 있는데 지긋이 쳐다보면서 얼굴을 핥아 주나요 ? 축하드립니다. 강아지가 견주님을 정말로 사랑하네요 ㅎㅎ 원래 이런 행동은 새끼와 어미사이에 나오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정말 사랑스럽죠 ?

3. 배고프다 주인아!

밥을 혹시 안 주신거 아닌가요 ㅠㅠ 강아지가 배가 고플때 견주님의 입을 간절히 핥을 수 있습니다. 야생에서는 새끼가 어미에 입을 핥으면 토해서 줬다고 합니다.

4. 더럽다 주인아!

피부 트러블이나 아무 상관없는 부위를 핥고 계신가요 ? 강아지가 당신을 위해서 핥아 주는거에요~ 강아지 침에는 균을 죽이는 효소가 있어~ 견주님의 청결을 위해 일하는 중 입니다 ㅋㅋ

5. 신기한 맛이 난다 주인피부!

강아지가 냄새를 킁킁 맡으면서 핥고 있다면 피부에서 나는 화장품의 냄새나 짠맛으로 그럴 수 있습니다. 새로운 향기 및 짠맛의 흥미를 느낍니다.것에 굉장히 흥미를 느끼거든요. 짭조름한 염분맛이 나는 사람 피부 맛을 좋아해서 핥을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강아지가 냄새맡기와 더불어 상대의 정보를 캐는 방법이기도 하거든요. 혓바닥으로 강아지가 사람 피부를 핥는 것을 웹서핑을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해요

6. 나좀 봐라 주인아!

강아지가 원하는게 있어요!! 강아지가 견주님 몸을 누르거나 터치하고 갑자기 핥는 다면 관심을 가져달라고 그럴 수 있어요 ㅋㅋ 강아지가 이러면서 견주분이 쳐다봐도 그러면 주위를 살펴주세요 물이 없거나 놀고 싶거나 원하는게 있을꺼에요 !

7. 슬프다 주인아..

지속적으로 한 부위만 반복적으로 핥는다면 강아지는 스트레스나 질병 등의 이유로 강박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핥는 범위가 자신의 몸에서 가구,사람 등으로 넓어질 수가 있어요!

그 원인을 빠르게 찾아서 제거해야만 핥는 행동이 교정될 수 있습니다

8. 아프다.. 주인아

강아지지는 상처가 나면 부위를 계속 핥습니다. 세균을 죽이는 드레싱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계속 핥게 냅두면 외부 감염으로 상처를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원인을 빠르게 파악해서 치료해주셔야 해요 방치하는경우 강박증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꼭 치료해주셔야 해요

​이상 강아지가 핥는 이유 8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말을 하지 못하는 강아지가 표현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같아요!

잘 캐치해주셔서 강아지들 잘 케어해주세요~

이상 단두패밀리 였습니다.

댓글